#9 리니어 철도관 (1)

 

 

전편에서 이어집니다

#8 오아시스21, 돈키호테

 

 

모닝

전날보다 흐리긴 하지만 더운날에는 이런날이 돌아다니기에는 더 좋습니다

 

 

아침은 간단하게 샌드위치

체력이 딸리니 킬레이트 레몬도 추가로 한병 마셔줍니다

 

 

오늘도 역시나 나고야역부터 시작

 

 

나고야역에는 메이테츠 킨테츠 JR 지하철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역 남쪽 구석진곳에 노선 하나가 더 있습니다

고건 바로 나고야 임해고속철도 아오나미선

레고랜드 가려면 무조건 이용해야 하는 노선인데요 일단 오늘의 시작은 이걸로 ㄱㄱ

 

 

오늘의 목적지는 1일권 끊는게 더 싸게 먹혀서 1일권 구매를 할건데요

의외로 스이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동전 안만들어도 되서 1호감 적립

 

 

아오나미선 1일권 요금은 800엔

1일권을 사면 뭔 종이가 하나 더 나오는데 요거이 영수증이 아니라

킨죠후토역 근처에 있는 리니어철도관 할인권이 같이 나옵니다

 

 

종착역인 킨죠후토역까진 25분정도 걸림

배차간격은 평시에 15분 정도라 사전에 시간표 확인하고 오는게 좋을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출근시간에 살짝 벗어나긴 했는데 그래도 혼잡해서 이동중 사진은 없구여

킨죠후토역에 도착하면 레고랜드가 시선강탈을해서 제일 눈에 띄기는 하는데요

레고랜드 간다고 이야기는 안했죠

 

 

 

오늘의 목적지는 여기입니다

JR도카이 리니어 철도관

JR도카이에서 운영하는 철도박물관이라고 보면 될꺼 같네요

 

 

2025년 6월에 0계기반 닥터옐로우가 빠지고 700계 기반의 닥터옐로우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저는 5월에 방문한거라 딱히 의미 없음

 

 

나고야역에서 아오나미선 1일권을 구매하면서 리니어 철도관 할인권이 같이 나왔는데요

저걸 티켓살때 제시하면 단체요금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대신에 카드결제는 불가.

카드결제 된다고 홈페이지에도 써있길래 믿고 갔는데 할인권은 현금 아니면 교통카드 결제만 가능하답니다

 

추가로 25년 6월 1일부터 입장료가 인상되었으니 가실분은 참고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뜬금없는 스쟈타 판매 안내

이건 못참죠

 

 

 

드갑니다. QR코드 스캔하면 되구여 체험할수 있는것도 있다는데 스루 함

 

 

들어가면 3대의 열차가 있는데

왼쪽부터 C62, 955형, 리니어 모터카

955와 리니어 모터카 시간 간격은 얼마 안되는데 C62와의 간격은 엄청나죠

 

 

 

C62의 열차 등급은 츠바메

현재는 큐슈 신칸센의 최하위 등급 열차입니다

참고로 C62형은 은하철도 999의 기관차의 모티브 대상이라고 하네요

 

 

최고속도는 129Km/h였다고 합니다

협궤 증기 기관차로써는 제일 빨랐다고 하네요

 

 

안쪽에는 들어가지 못하지만 실내를 볼수있게도 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신칸센 955형 열차

외관은 아니지만 내부 부품이나 적용된 기술이

도카이도 신칸센에서 운영된 500계와 700계의 근본이 되었다고 합니다

 

 

96년당시 시험주행에서 최고 속도 기록은 443Km/h

당시 한국에는 KTX도 없었죠

 

 

다음은 리니어 모터카

현재 건설중인 리니어 신칸센 열차의 모태이기도 합니다

 

 

시험운행당시 최고속도는 581Km/h

기네스북에 최고로 빠른 열차에도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요 열차는 특이하게 실내가 개방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관리를 한다고 해도 세월의 무게는 이기지 못함

이분도 조만간 가실날이 머지 않은듯 합니다

 

 

내부는 의자 몇개 가져다가 박아놓은게 끝이구여 딱히 볼건 없더라구여

 

다음에 계속

 

2025.6.9 20:49:2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